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재미

꼭 가봐야하는 스페인 뭉뜬리턴즈 따라가기

by 버닝스터디 2023. 3. 19.
반응형

JTBC 뭉뜬리턴즈

우연히 채널을 보다 몇 년 전 재밌게 봤던 여행프로그램이 생각나 들여다보니 이번에는 스스로 플랜을 짜 여행하는 배낭여행으로 기획을 뭉뜬리턴즈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정해진 계획 대로 진행했던 것과 다르게 이번에는 스스로 계획하에 떠나는 여행인 까닭인지 조금 셀레이는 마음으로 접하며 이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스페일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구엘공원 카사 바트요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말이 많거나 편집된 것 이외의 여행정보를 좋아해서요. 여행 가고 싶네요~^^

 

사그라다 파밀리아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로마 가톨릭교회입니다. 교회의 건축은 1882년에 시작되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진행 중이에요. 이 교회는 가우디의 걸작이자 바르셀로나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고딕 건축과 아르누보 건축의 요소가 결합되어 있으며, 우뚝 솟은 첨탑과 복잡한 석조 조각이 포함된 복잡하고 화려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교회는 종교적 주제와 개념을 나타내는 많은 디자인과 특징들과 함께 상징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성경의 장면을 묘사하는 복잡한 조각과 조각으로 장식된 파사드인데, 파사드는 세 개의 문으로 나뉘며, 각각은 그리스도의 탄생, 죽음, 부활의 다른 측면을 나타냅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의 내부는 빛과 색의 아름다운 놀이를 만들어내는 우뚝 솟은 기둥과 복잡한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이 똑같이 인상적입니다. 교회의 중앙 성당은 200피트 이상의 높이로 솟아 있고, 천장은 숲의 캐노피를 닮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에 대한 건설이 한 세기 이상 진행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가우디는 1926년 사망할 때까지 이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이후 다양한 건축가와 장인들이 가우디의 원래 계획과 디자인을 지침으로 삼아 교회 작업을 계속해왔다고 합니다. 공사는 가우디 사망 100주년을 맞는 2026년까지 완료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엘공원

구엘 공원은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그것은 유명한 카탈루냐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에 의해 설계되었고 1900년과 1914년 사이에 지어졌습니다. 이 공원은 원래 부유한 사람들을 위한 주택 개발로 계획되었지만, 이 프로젝트는 궁극적으로 성공적이지 못했고 1922년 바르셀로나 시에 기부되었다고 합니다. 그 공원은 복잡한 타일 구조, 특이한 모양, 기발한 디자인을 포함한 독특하고 다채로운 건축적 특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 중 많은 것들은 고딕과 아르누보 건축의 요소들을 혼합한 독특한 스타일로 알려진 가우디에 의해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구엘 공원의 가장 상징적인 특징 중 하나는 공원의 가장 높은 지점에 있는 큰 테라스로, 아래 도시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테라스는 나무줄기를 닮은 기둥들이 줄지어 서 있고, 깨진 도자기 타일로 만든 화려한 모자이크로 장식된 긴 벤치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 공원의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들은 화려한 모자이크 용 조각으로 장식된 용 계단과 86개의 기둥에 의해 지지되는 동굴 공간인 하이포스타일 룸을 포함합니다. 오늘날, 구엘 공원은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이자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공원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가우디의 가장 중요한 작품들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카사바트요

카사 바트요 저택은 1877년 바르셀로나의 섬유상 바티요를 위해 지어졌으며 가우디의 건축물 중 걸작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그것은 두개골과 같은 테라스 장식 때문에 카사 델로소스 또는 "뼈의 집"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해골과 물고기 뼈 등 다양한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독특한 외관과 타일 장식, 옥상의 용 모양 장식 등에는 바르셀로나의 수호성인 성 조르디의 전설이 담겨 있습니다. 2층에는 최대한 자연광을 받을 수 있도록 전면 유리창을 만들었는데, 내부 투어를 진행하는 동안 창틀 전체가 한 번에 올라가는 디자인에 다시 한번 감탄을 자아냅니다. 카사바테요는 200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카사바트요는 밖에서 보면 좋지만 시간이 되면 내부 투어를 하기를 권해봅니다. 밖에서는 볼 수 없는 가우디만의 독특한 건축양식을 1층부터 옥상까지 감상할 수 있는데 모든 것이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느러미 모양의 통풍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 오디오 가이드의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면 가우디의 건축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이수 있으니 자유여행자라면 꼭 설명을 들으며 이곳을 방문하면 좋겠습니다.

 

뭉뜬 리턴즈의 좌충우돌 여행기를 계기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의 핵심을 짚어 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어 좋았습니다. 책으로만 보던 가우디 양식과 곡선의 조화로움은 지금 봐도 경이롭기만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