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재미

오이요리, 5분컷, 3가지 간단반찬

by 버닝스터디 2023. 6. 29.
반응형

며칠 전 마트에 갔더니 오이가 제철이라 정말 싸게 팔았어요. 5개에 2,000원. 재료만 있으면 금방 해서 먹을 수 있는 요리 소개하려 합니다. 우선 기본 재료손질 시간은 빼고 5분~10분 정도면 충분해요^^

 

 

오징어 오이 무침

요리재료

오징어 2마리

오이 1개

양파 반 개

당근 1/3개

 

양념재료

소금-오이 및 오징어 손질

고춧가루 2.5T

식초 2T

설탕 1T

참기름 1T

깨소금 1T

 

5개를 모두 쓰지 않았고, 한 번에 씻어두었습니다. 소금으로 겉표면을 깨끗하게 씻어주는데 올록볼록한 것과 가시가 있어 조심히 손질해주어야 해요.

냉동실에서 잠자고 있는 오징어 2마리 해동 후 소금으로 잘 씻어주었답니다.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두었어요.

큰 그릇에 오이, 당근, 양파, 데친 오징어를 넣고 분량의 양념으로 잘 버무려주면 오징어 오이 무침 완성입니다.

새콤달콤하고 단백질까지 추가하여 맛있는 밑반찬으로 입맛도 돋워주는 메뉴예요.

 

오이미역냉국

요리재료

오이 1개

불린 미역 적당량

동치미냉면육수

홍고추

우선 끓는 물에 용기를 살짝 소독시켜 주세요. 

미역은 적당량 물에 불려두세요. 그사이 오이는 가늘게 채 썰고, 홍고추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끓인 용기에 불린 미역과 채 썬 오이, 홍고추를 넣은 후 간편하게 냉면육수로 오이냉국 완성했습니다.

냉면육수가 집에 있어 사용한 거라 따로 생수, 설탕, 식초, 소금을 적당량으로 잘 만들어 부어 먹어도 제법 맛있습니다. 실제 먹을 때는 얼음을 조금 넣어 적당히 연하게 먹어야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단 오이미역냉국입니다.

 

오이무피클

요리재료

오이 2개

무 1/3개

청양고추 3개

통마늘 여러 개

 

피클물재료

생수 : 설탕 : 식초 = 2 : 1 : 1 (200ML 기준)

월계수잎 2~3개

피클링스파이스 약간

 

먼저 끓는 물에 용기를 소독시켜 주세요 (개인적으로 오이냉국을 같이 만들어 동시에 진행했답니다.)

잘 씻어놓은 오이와 무, 청양고추와 무, 토마토등 피클로 만들 야채를 잘 썰어 소독한 용기에 잘 넣어둡니다.

그릇에 분량의 물과 설탕, 식초, 월계수잎과 피클스파클링을 넣고 끓여주세요.

완전히 끓여 뜨거운 상태로 야채를 넣은 그릇에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길쭉한 오이는 김밥에 넣어 먹으려는 용도로 잘랐네요~^^

남은 토마토와 마늘등 남은 야채를 넣어 두 개의 피클 완성이에요. 실온에 반나절 정도 두고 냉장고에 넣어 하루 이틀이면 아삭하고 시원한 피클 맛보실 수 있어요. 

 

제철오이로 간단하게 만드는 요리로 재료만 잘 씻어놓고 다듬어 두면 5분 컷으로 완성되니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오이의 효능

 

오이는 96%가 수분이라 아삭거리고, 청량한 식감을 가지고 있답니다. 비타민 C가 함유되어 피부에 좋고 촉촉한 보습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칼륨성분이 있어 이뇨작용을 돕고,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나트륨 배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차가운 성질이 있어 화상에도 좋고 체내 열을 진정시켜 여드름 예방과 땀띠에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